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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개원때보다 더 힘든 병원현실

주제
YB솔루션
작성일
25-09-17
조회수
23
발행연도
2025

개원보다 지금이 더 힘들다고요?

많은 원장님들이 이런 말씀을 하십니다.



"개원할 때보다 지금이 더 힘들어요."

"광고비는 계속 늘리고 있는데, 예약은 오히려 줄고 있어요."




처음 개원할 때는 열정과 에너지가 가득했지만

시간이 흐르면, 광고는 돌고 있음에도 환자는 줄어들고

심지어 병원 내부 분위기까지 지쳐가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건 결코, 드문 일이 아닙니다

병원 현정에서 흔히 반복되는 패턴 입니다




공통적으로 빠져있는 두가지


와이더뷰티가 지난 10년간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수 많은 병원을 진단 한 결과

이런 상황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 브랜딩 없이 광고만 집행한 것 

광고를 멈추면 유입이 뚝 끊기고

환자 인식 속에서 병원 이름이 남지 않습니다



✔️재방문 구조가 없는 것 

신환은 오지만 한 번으로 끝나버리고

객단가와 재방문을 만들지 못해 매출이 불안정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병원마다 상황은 모두 다릅니다

어떤 상권에 속해있는지

어떤 시술을 주력으로 잡고 있는지

고객 연령대, 후기 반응, 상담 구조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등...


그래서, 병원마케팅은 단순한 공식이 아니라

병원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략이어야 합니다







단순히 광고비를 늘리는게 아니라....

병원마케팅은 단순히 광고비만 늘리는게 아니라

- 병원의 브랜딩을 어떻게 쌓아갈 것인지,

- 환자가 다시 오게 만드는 재방문 구조를 어떻게 설계할 것인지,

- 우리병원의 상황에 맞는 채널, 키워드, 컨텐츠 전략은 무엇인지 등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있어야 병원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와이더뷰티는 병원마케팅만 10년 연구했습니다

와이더뷰티는 병원마다 상황을 직접 보고,

가장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맞춤 전략을 설계합니다



브랜딩, 광고, 후기, 재방문까지 이어지는 통합 마케팅

상권과 환자데이터를 기반한 데이터분석

의료법 리스크까지 고려한 안전한 전략설계


병원 성장은 광고비가 아니라, 브랜딩과 재방문 구조에서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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