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개원도 안 했는데, 마케팅부터 해달라고요?(Writer.와이더뷰티)
"다다음달 개원인데,
지금부터 병원마케팅 시작해주세요!"
하지만 개원준비가 전~혀 안된 상태에서 광고를 집행하면
돈만쓰고 성과 없는 병원마케팅 결과로 이어지게 되어요!
1. 준비없는 개원 병원마케팅은 돈만 날립니다 💸
✅개원자리도 정해지지 않았고
✅병원이름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브랜드 포지션도 잡혀있지 않은 상태라면...?
광고를 해도 소비자는 검색해서 확인할 근거가 없어요!
병원이름이 노출되어 있지 않음
온라인 평판, 후기 없음
브랜드 메세지 부재
결국,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성과없이 광고비만 소진하게 됩니다 !
2. 병원마케팅은 "개원 후"가 아니라, "브랜드 준비부터"입니다
병원마케팅은요 단순히 개원 시점에서 광고를 돌리는 것이 아닙니다
브랜드가 쌓일 준비가 시간 된 순간부터 시작하는 것이 정답인데요
원장님 이름이 검색에 노출이 되어있는지
병원명, 진료과목과 연결된 키워드가 있는지
브랜드, SNS에서 최소한의 컨텐츠가 쌓여있는지
이 준비들이 되어있어야 광고가 성과로 연결됩니다
3. 병원개원전 마케팅, 이렇게 접근해야 합니다
① 브랜드 포지셔닝
우리병원이 어떤 시술, 서비스로 기억될지 먼저 정리해보기
② 기본 정보 노출되어있는지
우리병원 홈페이지, SNS계정, 블로그 등... 기본 컨텐츠가 온라인에 정보가 있는지
③ 검색테스트
원장님명, 병원명으로 검색했을때 최소한의 정보가 보이는 상태 만들기
이 단계들이 완료되어야 광고집행이 의미가 있습니다
와이더뷰티는 개원마케팅도 준비부터 설계합니다
✅병원명, 상권, 시술 포지셔닝 기초세팅
✅블로그, SNS, 홈페이지 기본 콘텐츠 구축
✅개원 전 단계에서 필요한 브랜드 설계
"원장님, 지금 원장님이름 검색되나요.?
그게 병원마케팅의 출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