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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병원개원은 오프라인했고, 병원마케팅은 이제 온라인입니다.

주제
브랜드 인사이트 칼럼
작성일
25-10-07
조회수
6
발행연도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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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개원은 오프라인했고, 

병원마케팅은 이제 온라인입니다

병원마케팅 : 와이더뷰티



1.개원했는데 왜 환자가 안 들어오죠..?

"병원 개원 자리도 잡았고,

인테리어도 끝났는데 이제 뭘 해야 하죠?


개원은 단순히 오프라인 병원을 세우는 준비일 뿐

진짜 중요한 건 온라인 병원마케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2. 온라인 병원은 지금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개원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는 소비자 머릿속에 병원 이미지를 각인시킬 차례입니다!

검색 키워드 : 병원명, 진료과목과 연결된 키워드 세팅

성형 앱 (강남언니, 바비톡) : 주요 플랫폼에서 병원명 노출

블로그, 카페 : 검색형 콘텐츠 노출

SNS : 이미지, 영상기반으로 브랜딩 강화


병원 문만 열었다고 소비자가 들어오는게 아닙니다

온라인에서 병원이 어떻게 보이는가가 소비자의 선택을 결정하게 됩니다




3. 소비자 머릿속에서 남는 건 시설이 아니라 "이미지"입니다.

브랜딩의 목적은 단순 광고가 아닙니다

소비자 머릿속에 "그 병원? ㅇㅇㅇ잘하는 곳이지"라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특정 시술 = 특정 병원

후기와 콘텐츠 = 신뢰와 결과

검색과 SNS = 병원의 대표이미지

이 연결고리가 형성돼야, 병원 광고 없이도 병원이 선택받습니다




4. 아무 준비 없이 병원마케팅부터 시작하면 안 됩니다

많은 병원이 개원 후, 조급한 마음에 병원마케팅부터 집행합니다

하지만 브랜딩 없이 병원마케팅만 돌리면 유입은 일시적이고

병원마케팅를 멈추면 예약도 멈춥니다


브랜드 없는 광고 = 돈만 쓰는 구조

브랜딩 기반 광고 = 환자 머릿속에 남는 구조

개원마케팅의 핵심은 "광고"가 아니라, 브랜딩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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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더뷰티는 개원마케팅도 브랜딩부터 설계합니다.


✅병원명 포지션에 맞는 온라인 브랜딩 정렬

✅키워드, 강남언니, 바비톡, 블로그, 카페 등 주요 채널 세팅

✅원장님의 진료 방향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맞춤형 병원마케팅 전략



원장님, 개원준비는 끝나셨나요?

이제 온라인에서 브랜딩 할 차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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